DETAILS, FICTION AND 茅臺酒

Details, Fiction and 茅臺酒

Details, Fiction and 茅臺酒

Blog Article

최근 중국 식문화가 다양해지면서 바이주의 유통망이 중식당을 넘어 대형마트와 편의점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.

기(氣)를 충족시킬 뿐 아니라 혈액을 잘 순환시키는 작용을 하는 건강한 술이지요.

 과실주로는 포도주가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백 년 전 인도네시아 화교 실업가인 '장필사'가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귀국했는데요, 연태 지역이 해안가에 접하고 있어 기후가 온화하고 토양이 비옥해 포도 재배에 최적지임을 깨달았습니다.

노주노교를 한 잔 따라서 마시기 전에 살짝 향을 맡아보면 강한 술냄새가 나기는 하지만 도수에 비해 그리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으로 원샷을 해도 좋습니다.

저 또한 지인에게 선물할 것이고, 직접 마시는 것이다 보니 신중해지드라구요~

한국에서는 우량예 제품 중 경주가 가장 잘 팔리는 것으로 전해졌다. 경주가 한국인이 선호하는 낮은 도수이기 때문이다.

중국에서 사업하는 사촌형이 가지고 온 녀석인데잘 모를때는 왜 마오타이 안가지고 왔냐고 막머라고 했었다...

이렇게 茅臺酒 많은 중국술 가운데 어디까지 마셔보셨는지요? 아래 중국술 순위를 보시고 하나씩 시간 될 때마다 맛보는 것도 좋습니다.

시사중국어사 공식블로그 어학·외국어 시사중국어사 대학생 기자단과 통신원이 전합니다!

중국 최고의 명주 마오타이, ‘정치주’라는 별명이 붙어 있다. 중국을 대표하는 술은 황주(黃酒)와 백주(白酒)라고 할 수 있다. 모두 질 좋은 곡물로 빚는 곡주들인데 특히 한국인들의 사랑을 받는 술은 백주 중에서도 수수로 빚는 고량주(高粱酒)다.

英国前首相玛格丽特·撒切尔夫人在即将访问中国之际,一向对妻子关怀备、体贴入微的丈夫撒切尔再三告诉她,到中国后,千万要注意,不要被中国的茅台酒醉倒。

  중국술은 제조방법에 따라 발효(양조)주·증류주·배합주로 나뉩니다. 일반적으로는 백주·황주·노주·과실주·맥주로 분류하는데요, 각각의 술을 제조하는 방식과 특징을 소개하겠습니다!

황주는 원료 이름을 딴 '대미황주'와 '소미황주', 술 색깔로 구분한 '장원홍'과 '죽엽청' 단 맛 정도에 따른 '첨황주'와 '밀침침'이 있습니다.

이런 까닭에 중국의 어느 특정한 지역을 방문한 사람들은 그곳의 술이 중국을 대표하는 것으로 잘못 알 수도 있습니다. 또한 중국에서 그 지역에서 제조되는 술은 중국인들의 입장에서는 자기네 술이 최고라고 하니 방문객들은 그게 또 중국의 대표적인 술로 착각하기도 합니다.

Report this page